본문 바로가기

게임음악평가

준타타 BGM 순위를 매겨봅시다

제 취향에 따라 순위를 매겨봤어요.
준타타 BGM들 중 각 게임마다 가장 맘에 드는 음악들을 뽑아봤습니다.

다리우스=
1위-Boss 7 :많은 훌륭한 어레인지 음악을 낳은 원음 자체도 훌륭한 음악입니다.
2위-Inorganic Beat :5개의 다리우스 메인 테마 음악 중 가장 맘에 듭니다.

다리우스 2=
1위-say PaPa :파도 소리,새 소리...
2위-War Oh! :다리우스 2의 음악들 중 가장 흥겹다고 생각되는 음악.

다리우스 외전=
1위-FAKE :다리우스 외전을 하면서 이 음악을 들어본 사람이라면 왜 1위인지 몸소 느끼게 됩니다.
2위-VISIONNERZ∼환시인 :페이크와 인기 순위 1,2위를 다투는 음악.
(그 외 추천 음악:AXON,Tranquilizers)

G 다리우스=
1위-KIMERA II :단순하게 특정 패턴이 반복되는 다른 음악들과는 다른 맛이 있습니다.
2위-Future Perfect from 7 :boss7의 어레인지 음악이면서 원음과 다른 강렬한 인상을 주는 음악.
(그 외 추천 음악:B.T.DUTCH,H.G.Virus)

레이포스=
1위-Vision :칙칙한 느낌의 다른 음악들과 달리 희망이 느껴지는 음악...
2위-Experiment 1-Aggresiveness :전형적인 첫판 보스전 음악입니다.

레이스톰=
1위-GEOMETRIC CITY :이건 원음보다도 CINETEQUE RAVE의 어레인지 음악을 듣고 반했습니다.
2위-SLAUGHTER HOUR :비장한 느낌이 마음에 와닿는 음악입니다.
(그 외 추천 음악:AQUARIUM,TOXOPLASMA)

레이크라이시스=
1위-Blue - 그대가 지구에 살게 된 날 :이건 정말,말이 필요 없습니다! 일단 끝까지 다 들어보세요.
2위-생명의 바람이 부는 장소 :4개의 레이크라이시스 메인 테마 음악 중 가장 짧지만 느낌이 좋습니다.
(그 외 추천 음악:그녀의 목적,사교는 말했다 '그것은 기적이 아니다')

나이트 스트라이커=
1위-:BOSS 4 :어릴 때 게임중에 듣고 외우고 다녔던 음악...
2위-TERARIST :밝고 흥겨운 느낌의 음악입니다.

이 외 보더 다운이나 다른 게임을 해보거나,음악을 구해 올린다면
추후 더 추가하죠.

'게임음악평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킹송 배경음악  (0) 2007.09.15